현재화한 광기 카드를 다 보이도록 나열할 수 있게 칸이 넉넉했으면 하고, 에너미와 몹도 많이 올릴 수 있고, 무엇보다 생명력과 이성치를 표시하는 바(게이지)도 잘 보였으면 하니까… 빈 공간도 많아서 배경 바꾸기도 편합니다. GM이 바쁘겠지만… 아래 예시 이미지는 구버전 디자인입니다.

인세인맵시트_20220831.zip
0.59MB

PC 레이아웃: 560*280px
속도판: 뭘 좋아할지 몰라서 4종류 만들어 넣었는데 파일명에 적힌 사이즈대로 맞추면 됩니다.
예시에 있는 광기 카드는 테이블(VTT)에 놓았을 때 세로 210px 쯤.

맵 레이어에 놓은 레이아웃 이미지를 정확한 사이즈로 쓰고 싶다면 [이미지 우클릭-고급-관점 설정]
횡렬 배치가 유행이라면서요

페이지 세팅은… 배열하기 나름이지만……
너비는 적당히 20칸 이상~ 높이 20칸(1400px) 정도
눈금에서 셀 너비는 0.5칸(35px) *중요


사이드 바 추가

사이드바를 넣어 장식을 더하고 현재 진행도를 표시할 수 있게 해봅시다. 시나리오에 따라 어느 사이클에 몇 번째 장면인지 범용성 있게 맞출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코로 픽션 룰을 쓰는 세션에서 활용해도 좋습니다.

사용 예시

맵 레이어에 [사이드바 장식_70x210.png]를 70*210 사이즈로 올려줍니다.

[사이드바 길이_70xN.png]를 세로로 길게 맵 끝까지 크기를 늘여줍니다.

[아이콘_메인1~9_70x70.png] 1부터 9까지 숫자 이미지가 있습니다. 
시나리오에 맞춰 사이클과 장면 숫자를 같이 쓸지, 사이클과 장면 숫자를 따로 쓸지 취향껏 배열합니다. 도입과 클라이맥스 표시 없이 메인 페이즈만 넣을 수도 있고…

오브젝트와 토큰 레이어에 [라벨사이클_70x35.png]와 [라벨장면_70x35.png]을 70x35 사이즈로 토큰을 나열합니다.
토큰 두 개가 번거로우면 화살표 한 개만 있는 토큰도 첨부되어 있으니 그쪽을 쓰면 됩니다.

 

(선택사항) GM이 혼자 세션 중에 진행도를 관리하기 어렵다면 다른 참가자에게 부탁합시다. 토큰을 더블 클릭해서 제어 권한을 [모든 플레이어]에게 준다면 다른 사람도 토큰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핸드아웃 용도를 구분하는 아이콘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원본 출처는 이 사이트(https://mapicons.mapsmarker.com/)이며 일부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