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러블 기능을 이용하여 랜덤으로 메시지를 유저가 직접 출력하게 합니다.
활용예시 : 플레이어가 굴리는 인세인 감정표/장면표, CoC에서 광기 종류를 랜덤으로 선택 등.

 

매크로에는 [[1t[테이블이름]]] 을 써줍니다. 플레이어도 매크로를 사용하게 하려면 하단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표시'를 해서 권한을 줘야합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주사위마다 다른 확률입니다.

특히 인세인에서 많이 쓰는 2D6에는 확률 분포가 있습니다. 7에 가까운 수일 수록 높은 확률입니다. 모두 같은 비중을 의도한다면 2D6이 아니라 1D11을 써왔겠죠.
인세인 장면표는 이 확률 분포에 근거하여 장면의 종류를 배치하는 시나리오가 많습니다. 높은 확률에는 연출이 쉽거나 범용성이 높은 장면을, 낮은 확률에는 좀처럼 자주 있기 어려운 상황이나 보너스나 페널티가 있을 만한 장면을 넣는 식입니다.

롤러블에서는 비중을 백분율 단위로 쓰는 걸로 확률을 정하면 되지만 소숫점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2D6 확률이라면 반올림하여 이쯤 되는 수치로 적용해줍시다. 확률을 모두 더했을 때 100이 됩니다.

다른 주사위 확률을 알아보려면 https://anydice.com/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원하는 주사위를 입력하고 calculate를 누르면 됩니다.